카페트 구입 전 체크리스트

타일 카페트 구입 전 무엇을 체크해 보아야 하는지 알려드립니다.

오늘은 여러분이 카페트를 사용하실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카페트 선정시 꼭!! 확인해봐야할, 외관, 디자인, 시공 및 건강에 관한 '13가지필수 질문 항목'들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구성 관련 체크리스트


1_ 이 카펫 타일의  보행량 등급은 무엇입니까?

카펫타일은 제품의 내구성과 보행량을 고려하여 Moderate, Heavy, Severe, Extreme의 4가지 등급으로 분류됩니다. 이는 사용되는 장소와 보행량에 따라 선택되어야 합니다.

만약 개인 사무실 같은 곳이라면 Moderate 등급이 적당할 것이며, 이는 일상적인 보행에 충분한 내구성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백화점이나 건물의 주요 통로와 같이 보행량이 많은 장소에서는 Extreme 등급의 카펫타일이 필요합니다. 이는 높은 내구성을 가지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통과하는 환경에서도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2_  카펫 외관 유지에 영향을 미치는 다른 요소는 없습니까?

물론, 보행량 등급 외에도 카펫 타일의 외관 유지에 영향을 미치는 다른 중요한 요소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제품이 주는 시각적 효과 역시 고려되어야 합니다.

카펫의 패턴 디자인이나 컬러를 신중하게 선택하면, 다소 얼룩이 생겨도 시각적으로 크게 거슬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적절한 디자인과 색상은 더 오랫동안 깨끗한 외관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따라서 보행량 등급과 더불어 시각적인 측면도 고려하여 카펫 타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_ 어떤 백킹(Backing)을 사용합니까?

적절한 백킹을 사용하면 카펫의 외관 지속성을 최대 40%까지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카펫의 하단에 위치하는 백킹은 그 소재에 따라 다르며, 이것이 카펫의 내구성과 외관을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백킹은 상단의 원사가 받는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하여 카펫 원사의 손상을 줄여주기 때문에 외부 충격이나 압력에 강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4_ 카펫이 오염되거나 얼룩이 지지는 않습니까?

대다수의 카펫에는 제조사들이 얼룩 방지 기술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해당 기능을 효과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제조사가 추천하는 얼룩 방지 방법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카펫의 청소 및 유지관리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_카펫 청소는 어떻게 해야합니까?

주로 습식 또는 건식 청소를 하는게 일반적이지만 제조사가 어떤 청소 방법을 추천하는지 반드시 문의해 보시는것도 좋습니다.


6_ 보증은 무엇을, 얼마 동안 해주나요?

각 제조사별로 다른 보증 옵션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러한 보증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특히 '평생보증' : Lifetime Warrenty) 정확히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그 보증을 받기위해 사용자가 지켜야할 조건들에 대해서도 반드시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디자인 관련 체크리스트


1_이 카펫은 얼룩이나 먼지가 있을때도 처음의 느낌을 유지할 수 있나요?

밝고 단색계열 컬러의 카펫보다는, 어두운 컬러에 패턴이 많이 들어간 카펫이 얼룩이 생겨도 티가 잘 나지 않아 그 디자인의 느낌을 계속 유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_ 이 카펫의  배송(Delivery)은?

개성과 재미를 높이고 싶다면, 그라데이션 표현 등의 패턴 디자인에 한계가 거의 없는 후염 방식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디지털 염료주입식 후염제품은 2~4주, 나일론 선염제품은 4~6주, 다른 타입은 6~10주가 소요됩니다.(미국 기준) 빠른 배송이 필요하시다면 제조사에 재고가 있는지를 먼저 문의하시는것도 좋겠습니다. (주)토넥스에서는 최근 인테리어 트랜드에 맞는 재고를 비축하고 있어 즉시 출고가 가능합니다. 목록이 필요하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1] 후염은 선 직조, 후 염색(디지털프린트)의 방식이며 선염은 선 염색, 후 직조의 방식입니다.


3_ 이 카펫은 나중에 부분 교체 혹은 위치를 변경해도 괜찮나요?

카펫의 부분 교체나 위치 변경에 따라 느낌이 크게 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위치 변경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어떤 위치에서든 어울리는 염료 주입 프린팅(Dye-Injected Printing)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제조사와 디자인에 따라 부분 교체 및 위치 변경이 있어도 어색함이 없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공 관련 체크리스트


1_ 이 카펫은 어느정도의 상대습도까지 견딜 수 있습니까? 

카펫의 백킹과 바닥사이의 습도가 존재할 수 있는 현장의 경우엔, 특히나 올바른 카펫 선정과 시공방법이 매우 중요합니다. 바닥습기를 고려한 바닥재 선정과 수분완화 솔루션 게시글을 참고해주세요.


2_ 카펫의 백킹에 플라스틱가소제가 함유되있거나, 점착제에 휘발성 유기화합물(VOCs)이 존재하진 않습니까?

  카펫이 PVC 백킹인 경우, 점착제와 화학반응을 일으켜 인체에 유해한 환경호르몬을 지속적으로 방출시키는, 인체에 유해한 플라스틱 가소제가 첨가되어 있진 않은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카펫을 바닥에 고정시키기 위해 사용되는 일부 점착제는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방출할 수 있으므로, 건물 내 환기가 충분히 이루어져야 합니다.


3_ 설치 전에 준비해야 할 것은 무엇입니까?

바닥면 상대습도 테스트 뿐 아니라 추가로 프라이밍(바닥을 평평하게 하는) 작업이 필요한지에 대해서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많은 경우 제조사에서 보증하는 항목 중에는 프라이밍 작업을 전제로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를 미리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_ 이 카펫은 백킹이 습기를 방출합니까?

특정 타입(예: 폴리우레탄)의 쿠션 백킹 카펫은 하부의 습기를 상부로 방출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설치 및 철거 비용을 절감하고 곰팡이의 발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분류 Info
로그인 의견을 남기기
오피스 디자인 트렌드
오피스 디자인 트렌드에 대해서 알아봅니다.